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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 로 저 를  과 하 게  사 용 하 고  싶 지  않 겠 지 만,  자 바 스 크 립 트 에 서  함 수 들 은  클 로 저 를  선 언 된  곳
                        주 변 에  만 듭 니 다.  이 런  함 수 들 이  중 첩 된 다 는  것 은  인 수 로 서  전 달 된  변 수 의  상 태 뿐 만  아 니 라
                        각  함 수  선 언 을  둘 러 싼  모 든  외 부  변 수 의  상 태 도  고 려 해 야  한 다 는  것 을  의 미 하 며,  이 로  인 해

                        부 가  작 용 도  발 생 하 게  됩 니 다.  다 음  장 에 서  부 가  작 용 이  얼 마 나  해 로 운 지 와  이  문 제 를  F P 로
                        어 떻 게  처 리 하 는 지 를  살 펴 봅 니 다.  부 가  작 용 은  애 플 리 케 이 션 의  인 지  부 하 를  높 여  프 로 그 램
                        상 태  추 적 을  사 실 상  불 가 능 하 게  합 니 다.  이 런  상 황 에 서  몇  개 의  반 복 문 과  i f - e l s e   같 은  조
                        건 문 을  혼 합 하 여  구 성 한 다 면  기 능 에  영 향 을  주 는  버 그 가  발 생 하 게  됩 니 다.

                      ●    이 벤 트  또 는  장 기  실 행  작 업 이  멋 대 로  작 동 하 거 나  취 소 해 야  할  상 황 임 을  감 지 하 기 는  어 렵
                        습 니 다.  처 리 하 는  데  시 간 이  너 무  오 래  걸 리 는  원 격  H T T P   요 청 을  생 각 해  보 죠.  스 크 립 트 가

                        응 답 하 지  않 거 나  서 버 가  느 린  걸 까 요 ?  미 리  정 한  시 간 이  지 나 면  이 벤 트 를  깨 끗 이  취 소 할  수
                        있 는  메 커 니 즘 을  두 는  것 이  좋 습 니 다.  하 지 만  자 체  취 소  메 커 니 즘 을  구 현 하 는  작 업 은  서 드
                        파 티  라 이 브 러 리 의  도 움 을  받 아 도  매 우  어 려 울  수  있 으 며  에 러 가  발 생 하 기 도  쉽 습 니 다.

                      ●    제 대 로  만 든  반 응 형  디 자 인 은  항 상  사 용 자 와  UI   컴 포 넌 트 의  상 호  작 용 을  적 절 히  조 절 하 여
                        시 스 템 이  불 필 요 하 게  과 부 하 되 지  않 습 니 다.  이 와  관 련 하 여  4 장 에 서  스 로 틀 링 (t hr ottli n g)과  디
                        바 운 싱 (d e b o u n ci n g )을  사 용 하 는  방 법 을  알 아 봅 니 다.  수 동 으 로  제 한 을  가 하 는  방 식 은  일 반 적
                        으 로  작 동 이  제 대 로  이 루 어 지 지  않 고,  지 역  범 위 를  벗 어 나 는  데 이 터 에  접 근 하 는  함 수 들 을
                        포 함 하 고  있 어  전 반 적 으 로  프 로 그 램  안 정 성 이  저 하 됩 니 다.

                      ●    자 바 스 크 립 트  애 플 리 케 이 션,  특 히  클 라 이 언 트  측  코 드 에 서  메 모 리  관 리 를  걱 정 하 지  않 아 도
                        됩 니 다.  결 국  브 라 우 저 가  이 러 한  저 수 준 의  세 부  사 항  대 부 분 을  처 리 합 니 다.  하 지 만  UI 가  점
                        점  커 지 고  풍 부 해 짐 에  따 라  남 아  있 는  이 벤 트  리 스 너 들 이  메 모 리  누 수 를  일 으 키 고  브 라 우 저

                        프 로 세 스 의  크 기 가  커 지 게  됩 니 다.  오 래 된  브 라 우 저 에 는  이 러 한  현 상 이  이 미  만 연 해  있 습 니
                        다.  그 럼 에 도  불 구 하 고  오 늘 날 의  자 바 스 크 립 트  애 플 리 케 이 션 의  복 잡 성 은  이 전  애 플 리 케 이
                        션 과 는  비 교 가  되 지  않 을  정 도 로  복 잡 합 니 다.

                   이  문 제 들 은  저 명 한  개 발 자 들 에 게 도  버 거 운  문 제 들 입 니 다.  여 기 서  중 요 한  점 은  이  문 제 들 을  해 결

                   하 는  데  도 움 이  되 는  패 러 다 임 들 이  코 드 로  표 현 되 기  어 렵 다 는  점 인 데,  이 것 이  바 로  R xJ S 와  같 은
                   도 구 로  문 제 에  접 근 하 는  방 식 을  재 정 의 해 야  하 는  이 유 입 니 다.

                   앞 서    올 바 른    방 향( R xJ S 는    필 요    시  P r o m i s e 와    매 끄 럽 게    통 합 됨) 으 로    눈 에    띄 는    성 과 를    보 여 준
                   P r o m i s e 를  살 펴 보 았 습 니 다.  그 러 나  실 제 로  필 요 한  것 은  그 림  1 -8 처 럼  코 드 에 서  지 연  시 간 이 라 는
                   개 념 을  추 상 화 하 는  동 시 에  시 간 이  지 남 에  따 라  데 이 터 가  흐 를  수  있 는  일 련 의  선 형  단 계 를  사 용 하
                   여  해 결 책 을  모 델 링 하 는  방 법 입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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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 x J S  코 딩  공 작 소( 본 문) 최 종.i n d d    3 6                                           2 0 1 9 - 1 2 - 1 2    오 전  1 0: 1 0: 0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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