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 -
P. 6
목차
chapter 1. 아이디어 발전시키기 ˙˙˙˙˙˙˙˙˙˙˙˙˙˙˙˙˙˙˙˙˙˙˙˙ 16
step 1. 우연한 아이디어의 탄생 ˙˙˙˙˙˙˙˙˙˙˙˙˙˙˙˙˙ 17
step 2. 창의력을 높이기 위한 10가지 제안 ˙˙˙˙˙˙˙˙ 22
step 3. 창의성에 대한 가장 큰 오해 ˙˙˙˙˙˙˙˙˙˙˙˙˙˙ 31
step 4. 생각이 작품으로 부화하기까지 ˙˙˙˙˙˙˙˙˙˙˙ 33
PART
1 chapter 2. 자료 조사와 수집하기 ˙˙˙˙˙˙˙˙˙˙˙˙˙˙˙˙˙˙˙˙˙˙˙ 36
step 1. 아이디어 구체화하기 ˙˙˙˙˙˙˙˙˙˙˙˙˙˙˙˙˙˙˙ 37
작품 구상
step 2. 작품 취재 이해하기 ˙˙˙˙˙˙˙˙˙˙˙˙˙˙˙˙˙˙˙˙ 39
단계
step 3. 작품 취재와 정리하기 ˙˙˙˙˙˙˙˙˙˙˙˙˙˙˙˙˙˙˙ 41
14p
step 4. 내면의 작업실 ˙˙˙˙˙˙˙˙˙˙˙˙˙˙˙˙˙˙˙˙˙˙˙˙ 46
실습 노트 ˙˙˙˙˙˙˙˙˙˙˙˙˙˙˙˙˙˙˙˙˙˙˙˙˙˙˙˙˙˙˙˙˙˙˙˙ 48
chapter 1. 작품 기획하기 ˙˙˙˙˙˙˙˙˙˙˙˙˙˙˙˙˙˙˙˙˙˙˙˙˙˙˙˙˙˙ 54
step 1. 국내 웹툰 시장 이야기 ˙˙˙˙˙˙˙˙˙˙˙˙˙˙˙˙˙˙ 55
step 2. 웹툰 기획안 준비하기 ˙˙˙˙˙˙˙˙˙˙˙˙˙˙˙˙˙˙ 58
step 3. 1page 기획안 작성법 ˙˙˙˙˙˙˙˙˙˙˙˙˙˙˙˙˙˙˙ 60
step 4. 유행과 개성 사이 ˙˙˙˙˙˙˙˙˙˙˙˙˙˙˙˙˙˙˙˙˙˙ 69
step 5. 독자를 위한 생각들 ˙˙˙˙˙˙˙˙˙˙˙˙˙˙˙˙˙˙˙˙ 73
PART
2 step 6. 창작의 자유와 책임 사이 ˙˙˙˙˙˙˙˙˙˙˙˙˙˙˙˙ 74
작품 기획 chapter 2. 작품의 미래설계 ˙˙˙˙˙˙˙˙˙˙˙˙˙˙˙˙˙˙˙˙˙˙˙˙˙˙˙˙ 76
단계
step 1. 웹툰과 원천 콘텐츠 ˙˙˙˙˙˙˙˙˙˙˙˙˙˙˙˙˙˙˙˙ 77
52p step 2. OSMU의 세계 ˙˙˙˙˙˙˙˙˙˙˙˙˙˙˙˙˙˙˙˙˙˙˙˙ 80
step 3. 글로벌 콘텐츠의 기획 요소 ˙˙˙˙˙˙˙˙˙˙˙˙˙˙ 84
step 4. 웹툰의 미래에 대한 전망 ˙˙˙˙˙˙˙˙˙˙˙˙˙˙˙˙ 87
실습 노트 ˙˙˙˙˙˙˙˙˙˙˙˙˙˙˙˙˙˙˙˙˙˙˙˙˙˙˙˙˙˙˙˙˙˙˙˙ 89
10
00_웹툰기획(170_225) 앞부속.indd 10 2019-11-21 오전 11:0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