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 -
P. 6

목차


                                            chapter 1.  아이디어 발전시키기  ˙˙˙˙˙˙˙˙˙˙˙˙˙˙˙˙˙˙˙˙˙˙˙˙    16
                                                      step 1.  우연한 아이디어의 탄생  ˙˙˙˙˙˙˙˙˙˙˙˙˙˙˙˙˙    17
                                                      step 2.  창의력을 높이기 위한 10가지 제안   ˙˙˙˙˙˙˙˙    22
                                                      step 3.  창의성에 대한 가장 큰 오해   ˙˙˙˙˙˙˙˙˙˙˙˙˙˙    31
                                                      step 4.  생각이 작품으로 부화하기까지   ˙˙˙˙˙˙˙˙˙˙˙    33
                               PART
                                1           chapter 2.  자료 조사와 수집하기   ˙˙˙˙˙˙˙˙˙˙˙˙˙˙˙˙˙˙˙˙˙˙˙    36

                                                      step 1.   아이디어 구체화하기  ˙˙˙˙˙˙˙˙˙˙˙˙˙˙˙˙˙˙˙    37
                             작품 구상
                                                      step 2.  작품 취재 이해하기   ˙˙˙˙˙˙˙˙˙˙˙˙˙˙˙˙˙˙˙˙    39
                               단계
                                                      step 3.  작품 취재와 정리하기  ˙˙˙˙˙˙˙˙˙˙˙˙˙˙˙˙˙˙˙    41
                                14p
                                                      step 4.  내면의 작업실   ˙˙˙˙˙˙˙˙˙˙˙˙˙˙˙˙˙˙˙˙˙˙˙˙    46
                                                                             실습 노트     ˙˙˙˙˙˙˙˙˙˙˙˙˙˙˙˙˙˙˙˙˙˙˙˙˙˙˙˙˙˙˙˙˙˙˙˙    48










                                            chapter 1.  작품 기획하기   ˙˙˙˙˙˙˙˙˙˙˙˙˙˙˙˙˙˙˙˙˙˙˙˙˙˙˙˙˙˙    54

                                                      step 1.  국내 웹툰 시장 이야기  ˙˙˙˙˙˙˙˙˙˙˙˙˙˙˙˙˙˙    55
                                                      step 2.  웹툰 기획안 준비하기   ˙˙˙˙˙˙˙˙˙˙˙˙˙˙˙˙˙˙    58
                                                      step 3.  1page 기획안 작성법  ˙˙˙˙˙˙˙˙˙˙˙˙˙˙˙˙˙˙˙    60
                                                      step 4.  유행과 개성 사이   ˙˙˙˙˙˙˙˙˙˙˙˙˙˙˙˙˙˙˙˙˙˙    69
                                                      step 5.  독자를 위한 생각들   ˙˙˙˙˙˙˙˙˙˙˙˙˙˙˙˙˙˙˙˙    73
                               PART
                                2                     step 6.  창작의 자유와 책임 사이   ˙˙˙˙˙˙˙˙˙˙˙˙˙˙˙˙    74

                             작품 기획          chapter 2.  작품의 미래설계  ˙˙˙˙˙˙˙˙˙˙˙˙˙˙˙˙˙˙˙˙˙˙˙˙˙˙˙˙    76
                               단계
                                                      step 1.  웹툰과 원천 콘텐츠   ˙˙˙˙˙˙˙˙˙˙˙˙˙˙˙˙˙˙˙˙    77
                                52p                   step 2.  OSMU의 세계   ˙˙˙˙˙˙˙˙˙˙˙˙˙˙˙˙˙˙˙˙˙˙˙˙    80
                                                      step 3.  글로벌 콘텐츠의 기획 요소   ˙˙˙˙˙˙˙˙˙˙˙˙˙˙    84
                                                      step 4.  웹툰의 미래에 대한 전망   ˙˙˙˙˙˙˙˙˙˙˙˙˙˙˙˙    87
                                                                             실습 노트     ˙˙˙˙˙˙˙˙˙˙˙˙˙˙˙˙˙˙˙˙˙˙˙˙˙˙˙˙˙˙˙˙˙˙˙˙    89




                 10







          00_웹툰기획(170_225) 앞부속.indd   10                                                  2019-11-21   오전 11:01:59
   1   2   3   4   5   6   7   8   9   1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