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쌓은 모양과 쌓기나무의 개수 ⑴ 교과서 개념
1 두 친구가 가운데 쌓기나무 그림을 보고 쌓기나무의 수를 각각 추측해 보았습니다. 쌓기나무
의 수를 서로 다르게 생각한 이유를 알아보세요.
개념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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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유 보는 방향에 따라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2 주어진 모양과 똑같이 쌓는 데 필요한 쌓기나무의 개수를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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⑴ 똑같은 모양으로 쌓는 데 필요한 쌓기나무는 몇 개인가요?
( )
⑵ 쌓기나무의 개수가 한 가지인가요?
( )
⑶ 위에서 본 모양을 보고 주어진 모양과 똑같이 쌓는 데 필요한 쌓기나무의 개수를 알아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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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에서 본 모양이 있으면 보이지 않는 부분에 쌓기나무가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쌓기나무의 수를 구할 수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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