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 -
P. 4

l 우 선 순 위 l
                        TOP 01

                                                                                 2010  | 2013  | 2016  | 2019  | OFFICE 365
                       실무    02         피벗 테이블 작성하기 ― 데이터 분석 2단계
                       예제


                                                             예제파일 ː 02_데이터분석_예제.xlsx    완성파일 ː 02_데이터분석_완성.xlsx

                     1  이제 본격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 피벗 테이블을 기능을 사용해 볼게요. [DB] 시트의                                                                                                                                              환경설정
                        표 전체가 선택된 상태에서 [표 도구]의 [디자인] 탭 - [도구] 그룹에서 [피벗 테이블로 요약]을 클릭
                        하세요.


                                                                                 앞의 예제를 계속 이어서 실습해도 됩니다.                                                                                                                 데이터기초
                                                           1
                                    2                                                                                                                                                                                    데이터분석



















                                                                                                                                                                                                                         실무함수
                         Tip                                                                                                                                                                                             데이터관리
                          만약 표로 지정하지 않은 데이터를 집계 및 분석하는 경우에는 [삽입] 탭 - [표] 그룹에서 [피벗 테이블]을 클릭하세요. [피벗 테이블 만들기]
                          대화상자가 열리면 ‘표/범위’에는 데이터가 입력된 임의의 셀을 선택하고 C+  A를 눌러 연속된 셀 범위 전체를 쉽게 지정할 수 있어요.                                                                                                                   데이터필터



                     2  [피벗 테이블 만들기] 대화상자가 열리면 ‘피벗 테이블 보고서를 넣을 위치를 선택하십시오.’

                        에서 [새 워크시트]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하세요.                                                                                                                                                                   정보의시각화











                                   1                                                                                                                                                                                     데이터활용
                                                         Tip
                                                         표에서 임의의 범위를 선택하고 [표 도구]의 [디자인] 탭 - [도구] 그룹에서 [피                                                                                                                 특별부록
                                                         벗 테이블로 요약]을 클릭하면 ‘표/범위’에는 현재 커서가 있는 표 이름인 ‘매출
                                      2                  DB’가 자동으로 지정됩니다.




           86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