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7 -
P. 7
2010 | 2013 | 2016 | 2019 | OFFICE 365
핵심 02 화면 구성 살펴보기
기능
엑셀 2019는 이전 버전과 비교하여 구성이 크게 달라지지는 않았지만, 기능이 업그레이드되고 문서시작
명령 단추가 추가되어 헷갈릴 수도 있어요. 따라서 문서의 작업 속도를 향상시키고 일의 능률을
높이고 싶다면 여기서 알려주는 20가지의 구성 요소를 잘 익혀두세요.
1 2 3 4 문서편집
5 7 8
9 6
10 11 12
13
14 서식지정
15
14 16 차트
18 16 함수
17
19 20
1 빠른 실행 도구 모음 : 자주 사용하는 도구를 모아놓은 곳으로,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도구를 추가 및 삭제할 수 있어요.
2 제목 표시줄 : 통합 문서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정렬과필터
3 [리본 메뉴 표시 옵션] 단추( ) : 리본 메뉴의 탭과 명령 단추들을 모두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어요.
4 [최소화] 단추( ), [최대화] 단추( )/[이전 크기로 복원] 단추( ), [닫기] 단추( ) : 화면의 크기를 조정하는 단추로,
화면을 확대하거나 작업 표시줄에 아이콘으로 최소화할 수 있어요. 사용자가 창의 크기를 조정하면 최대화된 크기를 이
전 크기로 복원시키고 [닫기] 단추( )를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종료됩니다. 피벗테이블
5 [파일] 탭 : 파일을 열고 닫거나 저장 및 인쇄할 수 있으며 공유, 계정, 내보내기 등의 문서 관리도 가능합니다. 또한 다양
한 엑셀 옵션도 지정할 수 있어요.
6 탭 : 클릭하면 기능에 맞는 도구 모음이 나타나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탭 외에 그림, 도형, 차트 등을 선택하면 [그림 도
구]나 [표 도구]와 같은 상황별 탭이 추가로 나타납니다.
7 설명 상자 : 엑셀 2019 기능에 대한 도움말을 실행할 수 있는데, 영문명은 ‘tell me(텔미)’입니다. 매크로
8 공유 : 해당 문서를 작업하고 있는 사용자를 확인하고 공유 옵션을 지정할 창을 열 수 있어요.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