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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cel& PowerPoint
‘검색보다 빠르고 동료보다 친절한’
엑셀&파워포인트&워드 2019+한글, 이렇게 하세요! &Word 2019+Hangeul
1 일단, 『무작정』 따라해 보세요!
실제 업무에서 사용하는 핵심 기능만 쏙 뽑아 실무 예제로 찾기 쉬운 구성으로 중요도별로 배치했기 때문에
‘무작정 따라하기’만 해도 파워포인트 사용 능력이 크게 향상됩니다. ‘ Tip’과 ‘잠깐만요’는 예제를 따라하는 동안
주의해야 할 점과 추가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또한 ‘리뷰! 실무 예제’로 자신의 실력을 점검해 보고 ‘핵심!
실무 노트’로 활용 능력을 업그레이드해 보세요.
핵심 키워드로
l 우 선 순 위 l
반드시 알고 넘어가야 01 파워포인트 2019 실무 TOP 01 슬라이드에 텍스트 입력하기 2010 | 2013 | 2016 | 2019 | OFFICE 365 업무 능력 업그레이드 !
01
Section 예제 •우선순위 TOP 20
할 주요 내용 소개! 시작하기 예제파일 ː 마케팅.pptx 결과파일 ː 마케팅_완성.pptx
1 1번 슬라이드를 선택하고 제목에는 『마케팅 개념과 마케팅 전략』을, 부제목에는 『영업관리 문서작성
파워포인트는 시각 자료를 만드는 소프트웨어로, 발표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나 키워드를 바탕으로 도해, 표, 차트 등을 함께 팀』을 입력하세요. 새 슬라이드를 삽입하기 위해 [홈] 탭 - [슬라이드] 그룹에서 [새 슬라이드]의
•학습안 제시 활용하여 프레젠테이션을 작성합니다. 만약 빈 슬라이드에서 자료를 만드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이미 만들어진 서식이나 템플 를 클릭하세요.
릿을 적극 활용해 보세요. 디자인이 훌륭하고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효율 텍스트
적으로 표현할 수 있어요. 또한 원하는 서식이 없으면 사용자의 스타일에 따라 얼마든지 새로운 서식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3
•결과 미리 보기 4
•섹션별 주요 기능 소개 PREVIEW 1 도형/도해
Tip
2 입력 C + M을 눌러도 새 슬라이드 그림/표/차트
를 삽입할 수 있어요. 필수 기능만 쏙 뽑아
실무에 딱 맞게 !
2 1번 슬라이드의 아래쪽에 새 슬라이드가 삽입되면 제목에는 『목차』를, 내용에는 『마케팅의 정
오디오/비디오
의』를 입력하고 J를 눌러 줄을 변경한 후 『마케팅의 주요 개념』을 입력하세요. 이와 같은
방법으로 다음 줄에 『마케팅 의사결정 변수』를 입력하세요.
•핵심 기능/실무 예제
애니메이션
▲ 파워포인트 2019의 ‘Back Stage’ •무작정 따라하기
화면 살펴보기 슬라이드쇼
Tip •Tip/잠깐만요
2 입력
J를 누르면 단락이 바뀌면
서 새 글머리 기호가 생겨요.
1 확인 하지만 단락을 나누지 않고 글
머리 기호 없이 줄을 바꾸려면 테마디자인
V + J를 누르세요.
▲ 프레젠테이션 문서 저장하기 검색보다 빠르다 !
잠깐만요 텍스트 개체 틀에서 다른 텍스트 개체 틀로 커서 이동하기
‘제목을 입력하십시오’가 입력된 제목 개체 틀에 텍스트를 입력하고 C + J를 누르면 ‘부제목을 입력하십시오’가 입력된 저장/인쇄
섹션별 01 | 시작 화면 살펴보기 02 | 파워포인트 2019의 새로운 기능 살펴보기 부제목 개체 틀로 커서가 이동합니다. 이와 같이 C + J를 누르면 다음 텍스트 개체 틀로 쉽게 이동할 수 있어요. 또한
주요 내용 03 | 파워포인트 2019의 화면 구성 살펴보기 04 | 프레젠테이션의 보기 형식 살펴보기 슬라이드에 삽입된 마지막 텍스트 개체 틀에서 C + J를 누르면 현재 슬라이드 다음의 새 슬라이드에 텍스트 개체가 삽 • 탭
05 | 테마 선택해 새 프레젠테이션 만들기 06 | 프레젠테이션 저장하기 입됩니다. C + J를 누르면 텍스트로 구성된 슬라이드에서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도 쉽고 빠르게 작업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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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무 능력 향상을 위한 실무 예제 실무 노트 프로 비즈니스맨을
Up무 능력 향상을 위한 활용 실습 프로 비즈니스맨을 위한 활용 Tip
활용 실습 위한 활용 TIP !
1 줄 간격 변경하고 단어가 잘리지 않게 줄 바꾸기 1 글머리 기호와 텍스트 간격 조정하기
예제파일 ː 허브_줄간격.pptx 결과파일 ː 허브_줄간격_완성.pptx 예제파일 ː 마케팅_실무노트.pptx 결과파일 ː 마케팅_실무노트_완성1.pptx
•리뷰! 실무 예제 3번 슬라이드에서 ‘줄 간격’은 [1줄], ‘단락 뒤’ 간격은 [12pt]로 지정하고 줄 끝의 한글 단어가 잘리지 문단 단락에 글머리 기호가 있는 여러 수준의 텍스트가 있을 때 글머리 기호와 첫 번째 텍스트 사이의 • 핵심! 실무 노트
않게 줄을 바꿔보세요. 간격을 조절하려면 ‘눈금자’를 사용하세요.
예제 결과 9번 슬라이드를 선택하고 [보기] 탭 - [표시] 그
화면 화면 3 룹에서 [눈금자]에 체크하여 화면에 눈금자를
4 체크 표시하세요.
1 드래그
Tip
2 슬라이드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 [눈금자]를 선
Hint ① 내용 개체 틀을 선택하고 [홈] 탭 - [단락] 그룹에서 [줄 간격] - [줄 간격 옵션]을 선택하세요. 택해도 됩니다.
② [단락] 대화상자의 [들여쓰기 및 간격] 탭에서 ‘간격’의 ‘줄 간격’은 [1줄], ‘단락 뒤’ 간격은 [12pt]로 지정하세요.
③ [단락] 대화상자의 [한글 입력 체계] 탭에서 [한글 단어 잘림 허용]의 체크를 해제하세요.
간격을 조절하고 싶은 단락에 커서를 올려놓으
면 눈금자에 간격 표시가 나타나요.
1
2 목록 수준에 따라 글머리 기호의 모양 다르게 지정하기 2 간격 표시 확인 2 1 : 글머리 기호가 시작되는 위치
2 : 첫 번째 텍스트가 시작되는 위치
예제파일 ː 허브_글머리.pptx 결과파일 ː 허브_글머리_완성.pptx 3
3 : 단락 왼쪽 여백
3번 슬라이드에서 글머리 기호를 목록 수준에 따라 각각 다음과 같은 모양으로 변경해 보세요.
1 커서 올려놓기
•첫 번째 수준 : ☞, ‘파랑, 강조 1’ •두 번째 수준 : -, ‘흰색, 배경 1, 50% 더 어둡게’
예제 결과 첫 번째 글자가 시작되는 위치의 표식을 오른쪽
화면 화면 으로 드래그하여 글머리 기호와 텍스트 사이의
1 드래그 간격을 넓혀보세요. 이때 C을 누른 상태에서 표식을
드래그하면 표식을 좀 더 세밀하게 이동할 수 있어요.
2 커서 올려놓기 → 4 동일한 수준의 단락은 같은 간격으로 지정해야 해요.
방금 전의 작업을 반복하려면 해당 문장의 첫 번째 글
자에 커서를 올려놓고 4를 누르세요.
3 커서 올려놓기 → 4
Hint ① ‘정의’를 드래그하여 선택하고 [홈] 탭 - [단락] 그룹에서 [글머리 기호]의 내림 단추( )를 클릭한 후 [글머리
기호 및 번호 매기기]를 선택하세요.
② [글머리 기호 및 번호 매기기] 대화상자의 [글머리 기호] 탭에서 [사용자 지정]을 클릭하세요.
③ [기호] 대화상자가 열리면 ‘글꼴’의 [(현재 글꼴)]에서 ‘하위 집합’을 [도형 기호], [기본 라틴 문자]로 선택하여
제시한 글머리 기호를 선택하세요.
④ [글머리 기호 및 번호 매기기] 대화상자에서 색을 지정하고 동일한 목록 수준에서는 4를 눌러 작업을 반복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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