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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을 재생하면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애니메이션이 시작할 때는 서서히 출발하고 오른쪽으로 가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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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서히 멈춘 다음 다시 왼쪽으로 서서히 출발합니다. 그리고 왼쪽으로 다시 도착하면서 서서히 멈추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션 디자인의 기초

                                                                                                         애프터 이펙트 시작













                03      Composition 패널에서 프레임, 키프레임의 변화 살펴보기                         중요!★★  CS5┃CS5.5┃CS6┃CC  마스크


                 필수 기능

               레이어에 움직임을 만들면 Composition 패널에 기본으로 동선이 나타납니다. 이때 프레임과 키프레임, 선택                            매트×블렌딩 모드
               된 키프레임의 형태가 달라지는데 이 형태를 알아두면 효율적으로 모션 그래픽을 작업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 살펴보기                                                                                  이펙트

               프레임은 1초를 나눈 시간입니다. 과거 TV에서는 1초에 29.97, 영화에서는 24프레임이 기준이었다면, 최근 모
               바일에서는 60프레임 이상을 보여주고 화면이 큰 영화관과 TV에서는 60프레임을 기준으로 합니다.

               애프터 이펙트에서 움직임을 만들면 기본으로 프레임에 이동 경로를 보여줍니다. 기본 30프레임에서는 움직이
               는 패스의 작은 점들이 각각의 프레임을 나타냅니다. 다음의 애니메이션은 1초를 기준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컴포지션×레이어
               작은 점은 29개로 구성됩니다(0프레임과 30프레임 제외).                                                         3D
















                                                                                                         플러그인×스크립트











                                                                     Chapter 04•속도 변화에 따른 움직임 만들기  167   렌더링×360 VR






     애펙 3차.indb   167                                                                          2019-03-25   오후 5:3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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