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5 -
P. 15

글자를 찾아요 먼저 부모님이 그림 속에서 찾아야 하는 신체 부위를 손가락으로 짚은 다음, 소리 내
                                        어 말하면서 알맞은 글자 스티커를 붙입니다. 이때 입으로 말한 소리와 눈으로 본 글자 스티커를 아
                        활동 주제
                                        이가 연관 지어 기억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이 단원은 아이가 글자를 직관적으로 인식하고, 신체 관
                                        련 이름을 기억하여 말하도록 돕는 글자 찾기 학습을 제공합니다.














                                        어휘력은 어휘를 마음대로 부리어 쓸 수 있는 능력을 말합니다. 아이가 특정 낱말을 안다는 것은 글

                                        자를 시각적으로 식별하고, 입으로 소리 내어 읽고, 정확한 뜻을 알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아이와 함
                        역량 계발
                                        께 알맞은 글자 스티커를 찾고, 그림에 맞게 붙이면서 신체 관련 낱말을 익히게 해 보세요. 즐겁게 활
                                        동하는 동안 아이의 어휘력이 눈에 띄게 향상되고, 배운 낱말을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게 됩니다.














                                        만 4세는 언어 호기심이 발달하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는 “이건 뭐야?”라는 질문이 늘어나고, 언어
                                        로 자기를 표현하려는 욕구도 커집니다. 이때 부모님의 역할과 언어 자극에 따라 실제 학습 효과는
                          활용법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말뜻을 곧잘 알아듣는 아이라도 어휘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자기 의사를 분명
                                        하게 표현하지 못합니다. “지금 엄마랑 숨은 글자 찾기를 하고 있네.”와 같이 현재의 상황을 적절한

                                        말로 표현해 주세요. 그러면 호기심이 생긴 아이가 궁금한 것을 묻거나, 서툴더라도 자기 생각을 말
                                        로 표현하게 될 것입니다.
                                        이 단원은 아이가 글자를 직관적으로 인식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먼저 아이가 글자를 하나의 이미
                                        지로 인식하고 그림과 다르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그 뒤 스스로 찾을 수 있을 때까지 부모님이 충분
                                        히 기다려 주세요. 자율성을 존중해 줌으로써 아이는 주도적으로 즐겁게 언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