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0 -
P. 10
05 | 심볼 등록과 편집하기 → Symbols 패널 / 심볼 도구 우선순위 TOP 18 374
기능 1 Symbols 패널에서 심볼 등록하기 374
기능 2 심볼 도구로 심볼 적용하기 375
기능 3 Symbolism Tools Options 대화상자에서 심볼 설정하기 377
4 심볼을 이용하여 빈티지 포스터 디자인하기 377
5 심볼 등록하고 편집하기 380
06 | 오브젝트 왜곡하기 → 왜곡 도구 / 퍼펫 뒤틀기 도구 383
기능 1 왜곡 도구를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로 왜곡하기 383
기능 2 왜곡 관련 Tool Options 대화상자에서 세밀하게 왜곡 설정하기 385
3 왜곡 도구로 자유롭게 오브젝트 왜곡하기 386
4 퍼펫 뒤틀기 도구를 이용하여 캐릭터 움직이기 390
07 | 정보의 시각화, 인포그래픽 만들기 → 그래프 도구 392
기능 1 인포그래픽을 위한 그래프 만들기 392
2 인포그래픽을 위한 그래프 디자인하기 395
기능 3 그래프에 디자인 적용하기 399
4 막대그래프 디자인하기 400
08 | 그래픽 스타일과 속성 설정하기 → 그래픽 스타일 / Appearance 패널 404
기능 1 오브젝트 스타일과 속성 설정하기 404
2 그래픽 스타일로 질감 또는 스타일 적용하기 406
09 | 3차원 공간에서 작업하기 → 원근 격자 도구 / 원근 선택 도구 408
기능 1 원근 격자를 이용하여 3차원 공간 만들기 408
기능 2 원근 격자 메뉴에서 원근 격자 설정하기 409
기능 3 원근 격자 도구로 원근감 지정하기 409
기능 4 Define Perspective Grid 대화상자에서 원근 격자 설정하기 410
5 원근 격자 도구를 이용하여 3차원 만들기 411
6 혼자 해 보기 오브젝트 분리하고 왜곡하기 417
413
6 원근 격자에 맞춰 입체적인 건물 만들기
Part 01 | 입체적으로 표현하기
완성도를 높이는 → 3D Extrude & Bevel / Map Art / 3D Revolve 우선순위 TOP 17 420
고급 효과 알아보기 기능 1 일반 오브젝트를 입체로 만들기 420
2 원에 3D 기능을 적용하여 롤 케이크 만들기 422
기능 3 3D Revolve 기능으로 입체 기둥 표현하기 424
4 360° 회전하여 입체 오브젝트 만들기 425
기능 5 Map Art 대화상자를 이용하여 3D 오브젝트에 매핑하기 426
6 3D 회전과 매핑으로 테이크아웃 컵 만들기 427
02 | 독특하게 변형하기 → Convert to Shape / Distort & Transform 430
기능 1 Convert to Shape 명령으로 기본 도형으로 바꾸기 430
기능 2 Distort & Transform 명령으로 다양하게 왜곡하기 431
3 Pucker & Bloat 명령으로 원을 변형하여 꽃 만들기 433
20
일러 19 최종.indb 20 2019-02-01 오후 2:4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