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5 - 006974
P. 15
오브젝트와 오브젝트 목록 살펴보기
오브젝트는 이름, 위치, 크기, 방향, 이동 방향, 회전 방식 정보가 있으며 이러한
오브젝트 정보는 (수정)을 클릭해 직접 수정하거나 오브젝트 핸들러(방향점,
중심점, 크기 조절점 등)를 이용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작품에 사용된 오브젝트
들은 오브젝트 목록에서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향점
중심점 이동 방향 화살표
크기 조절점
위치 조절 영역
4 3 2
1
5 6
9
7 8
1 전환 버튼: 오브젝트/도움말/콘솔 창을 불러옵니다.
2 삭제: 해당 오브젝트를 삭제합니다.
3 수정: 오브젝트의 이름, 위치, 크기, 방향, 이동 방향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4 이름: 오브젝트의 이름을 표시하며 (수정)을 클릭한 후 수정할 수 있습니다.
5 위치: 오브젝트 중심점의 X, Y좌표를 표시합니다. 오브젝트를 선택한 상태에서 좌표, 방향, 이동 방
쌤 Talk!
향에 대한 자세한
중심점을 드래그해 위치를 옮기거나 (수정)을 클릭한 후 직접 좌푯값을 입력
사용 방법은 44쪽을 참고하
해 위치를 옮길 수 있습니다. 중심점만 옮겨도 위치가 변하지만, 중심점은 오브
세요.
젝트의 중앙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6 크기: 오브젝트 크기를 나타내며 크기 조절점으로 조절하거나 (수정)을 클릭
해 직접 크기 값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크기 조절점을 이용하면 가로/세로 크기
를 다르게 조절할 수 있으며, 직접 입력하면 일정한 비율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7 방향: 오브젝트가 기울어진 정도를 의미합니다. 방향점을 드래그해 변경할 수도
있고, (수정)을 클릭한 후 직접 방향 값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오브젝트가
회전할 때는 중심점을 기준으로 회전합니다.
26 Part 01 엔트리와 만나기
엔트리게임제작무따기(본문)인디고출력용_0813.indb 26 2018-08-13 오전 11: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