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0 -
P. 10
42 알리바바, 전자상거래 시대를 열다 294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성장한 마윈의 알리바바 294
18인의 멤버가 일군 알리바바의 성공 299
43 거대한 코끼리 ‘이베이’를 이긴 개미 ‘타오바오’ 303
미국의 이베이에 맞선 마윈의 타오바오 303
현지에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승리한 타오바오 306
믿고 구매할 수 있는 티몰의 출현 309
잠깐만요★ 티몰과 징동, 어느 인터넷 쇼핑몰에 오픈하는 것이 좋을까 310
44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절’ 312
중국의 빼빼로데이, 광군절을 위한 마케팅 312
솽스이의 뒷이야기, 50% 파격 할인의 꼼수 315
45 알리페이와 위챗페이의 모바일 결제 전쟁 319
중국인은 왜 결제할 때 지갑이 아닌 휴대폰을 꺼내는 것일까 319
46 중국은 O2O 시대 326
우리에게 친숙한 O2O 서비스 326
중국은 오프라인 매장도 직접 O2O를 기획한다 328
O2O 비즈니스는 길거리에 뿌려지는 전단지가 아니다 332
재미로 읽는 중국 상식 주목해야 할 O2O 기업, ‘58따오지아’ 336
47 텐센트의 QQ, 모방과 창조의 중간에서 거둔 성공 338
모방으로 출발해 큰 성공을 거둔 텐센트 338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