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0 -
P. 10

42    알리바바, 전자상거래 시대를 열다                          294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성장한 마윈의 알리바바              294
                               18인의 멤버가 일군 알리바바의 성공                        299



                         43    거대한 코끼리 ‘이베이’를 이긴 개미 ‘타오바오’                 303
                               미국의 이베이에 맞선 마윈의 타오바오                        303
                               현지에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승리한 타오바오                     306
                               믿고 구매할 수 있는 티몰의 출현                          309

                               잠깐만요★ 티몰과 징동, 어느 인터넷 쇼핑몰에 오픈하는 것이 좋을까       310


                         44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절’                           312
                               중국의 빼빼로데이, 광군절을 위한 마케팅                      312

                               솽스이의 뒷이야기, 50% 파격 할인의 꼼수                    315


                         45    알리페이와 위챗페이의 모바일 결제 전쟁                       319
                               중국인은 왜 결제할 때 지갑이 아닌 휴대폰을 꺼내는 것일까            319



                         46    중국은 O2O 시대                                  326
                               우리에게 친숙한 O2O 서비스                            326

                               중국은 오프라인 매장도 직접 O2O를 기획한다                   328
                               O2O 비즈니스는 길거리에 뿌려지는 전단지가 아니다                332
                                재미로 읽는 중국 상식  주목해야 할 O2O 기업, ‘58따오지아’      336


                         47    텐센트의 QQ, 모방과 창조의 중간에서 거둔 성공                 338

                               모방으로 출발해 큰 성공을 거둔 텐센트                       338





                14
   5   6   7   8   9   10   11   12   13   14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