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2 -
P. 12

데이터 지원하기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고 해서 꼭 청중과 공유해야 하는               그러나 단순하고 명료함을 추구하느라 정직과 투명성을
                    것은 아니다. 이 책의 메시지와 콘텐츠에 관한 장에서도              잃지 말자. 누군가 문제를 제기했을때 데이터로 뒷받침
                    이야기했지만, 단순은 무식이 아니다. 노이즈를 걷어내               할 수 있을 만큼의 확신을 갖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밤
                    면 청중은 훨씬 더 명확한 메시지를 들을 수 있다.                에 두 다리를 뻗고 자고 싶다면, 데이터의 시각자료를

                                                                통한 메시지 전달이란 위험한 게임은 신중하게 접근해
                    특히 그래프는 보는 사람의 넋을 빼 놓는 희한한 능력을              야 한다.
                    가지고 있다 - 필요 없는 격자선, 어수선한 배경, 겹치
                    는 막대, 너무 많은 숫자들 등등. 만약 어쩔 수 없이 그
                    래프를 이용해야 한다면 슬라이드 공간에 충분한 여유
                    를 주어 청중이 스토리에 중요한 정보를 교감할 수 있도
                    록 만들어야 한다.








                                 이것에서                                          이것으로


                            자사 브랜드의 시장점유율                                자사 브랜드의 시장점유율






                                                      A 브랜드                             32%
                                                      B 브랜드
                                                      자사 브랜드
                                                      C 브랜드
                                                      D 브랜드
                                                      E 브랜드
                                                      F 브랜드


















                    164                                  프레젠테이션 랩







          The_Presentation_Lab_본문CD.indd   164                                                     15. 5. 22.   오후 4:29
   7   8   9   10   11   12   13   14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