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2 -
P. 32
Section
04 자동화가 모든 일을 해결해 주지 않는다
01 : 자동화가 주는 환상에서 빠진 한 가지
독자 여러분은 완벽한 자동화 마케팅 시스템이 어떤 모습으로 그려지
나요? 저희가 처음 자동화 마케팅의 세계를 알고 시스템을 구축하기
로 마음먹었을 때 머릿속에 그려진 모습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❶ 발행한 콘텐츠를 통해 상품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이 술술 모입니다.
❷ 그중에서 더 관심이 많은 고객들이 무료 자료와 MVP 상품을 이용하고
그 과정에서 메인 상품에 대한 호기심과 호감이 생깁니다.
❸ 대면해서 억지로 권하지 않아도 이런 고객 중 일부가 고액의 메인 상품
을 구매합니다.
❹ 이 과정에서 판매자가 하는 일은 거의 없지만, 매출은 자동으로 발생하
게 됩니다.
❺ 놀 때도, 잠을 잘 때도 계속 늘어나는 수익을 보며 흐뭇하게 미소 짓습
니다.
어떤가요? 독자 여러분의 머릿속에도 비슷한 상황이 그려졌나요? 자
동화 마케팅으로 사업 시스템을 구축하면 내가 잘 때도, 놀 때도 수익
이 들어올 수 있다고 생각하니 마치 꿈만 같았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정말 꿈이었다는 걸 알게 되기까지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오해는 하지 마세요! 꿈이었다는 걸 알았다는 게 처음에 그렸던 모습
253
자동화_책.indb 253 2023. 9. 7. 오전 1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