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9 -
P. 9

강의 계획서








                   학생들이 프로그래밍 경험이 거의 없는 경우에 제안하는 강의계획서 1안이다.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이 시작하는 경우에는 책의 모든 내용을 전달하는 것보다는 천천히 진도를 나가면서 이해도
                   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조건문, 반복문, 함수 등에서 좀 더 시간을 투자해서 실습 문제와 연습 문제 등을
                   통해 학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12장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초보자에게는 어려울 수 있어서 건너뛸 수 있다. 14장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방
                   식으로 작성하는 부분 역시 생략할 수 있다.
                   자료구조는 두 개의 장으로 나뉘어 있다. 8장은 리스트와 튜플이 비슷하게 중복되는 내용이 많아 1주일 정도에 다
                   룰 수 있을 것이다. 11장 자료구조 II는 시간이 부족하다면 딕셔너리만 다루는 것도 가능하다.


                   강의 계획서 1안


                     주차별     챕터                               주제

                      1주      1장    강의 소개, 파이썬 설치, IDLE 사용법 익히기, 파이썬 쉘 사용하기
                      2주      2장    자료형, 표현식, 서식에 맞춰 문자열 만들고 화면에 출력

                      3주      3장    변수 및 입력
                      4주      4장    조건문, 비교 연산자, 논리 연산자

                      5주      5장    문자열
                      6주      6장    함수

                      7주     4~6장   연습문제 풀이
                      8주                                 중간고사

                      9주      7장    반복문
                     10주      8장    자료구조I(리스트, 튜플)

                     11주    9장, 10장  파일, 예외 처리
                     12주     11장    자료구조II(딕셔너리)

                     13주     13장    모듈
                     14주     14장    프로젝트(객체지향 부분 제외)

                     15주                                 기말고사



                                                                                               009
   4   5   6   7   8   9   10   11   12   13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