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7 -
P. 17

01  |  오브젝트를 입체적으로 표현하기  우선순위 TOP 17
                                            → 3D and Materials•3D Extrude & Bevel•3D Revolve•Map Art    392
                              PART       기능   1  입체 오브젝트 만들고 질감과 조명 적용하기  신기능                     392
                            06           기능   2  일반 오브젝트를 입체로 만들기  중요                             393


                                            3  문자에 3D 기능을 적용하고 수정하기                               395
                    완성도를 높이는             기능   4  3D Revolve (Classic) 기능으로 입체 기둥 표현하기  중요         397
                  고급 효과 알아보기                5  360° 회전해서 입체 오브젝트 만들기                              398
                                         기능   6  Map Art 대화상자를 이용해 3D 오브젝트에 매핑하기                  399
                                            7  3D 회전과 매핑으로 입체적인 글씨 만들기  중요                        399
                                            8  Materials와 Lighting 기능으로 재질 있는 입체 글씨 만들기  신기능      402

                                         02  | 오브젝트를 독특하게 변형하기 → Convert to Shape•Distort & Transform   404
                                         기능   1  Convert to Shape 명령을 이용해 기본 도형으로 바꾸기             404
                                         기능   2  Distort  &  Transform 명령으로 다양하게 왜곡하기             405
                                            3  Pucker  &  Bloat 명령으로 기본 도형을 변형해 다양한 형태 만들기        407
                                            4  Twist 명령으로 비틀어 회전하는 오브젝트 만들기                       409
                                            5  Zig Zag 명령으로 용암 만들기                                411
                                         03  | 오브젝트에 스타일 적용하기 → Stylize  우선순위 TOP 19              413
                                         기능   1  스타일 변경하기  중요                                     413
                                            2  Drop Shadow 명령으로 그림자 적용하기                          415
                                            3  Feather 명령으로 캐릭터 이미지 표현하기                          416
                                            4  Inner Glow 명령으로 체리 음영 만들기                          417
                                            5  Outer Glow 명령으로 네온사인 만들기                           418

                                         04  | 클릭 한 번에 반복 작업 실행하기 → Actions 패널•New Action 대화상자    419
                                         기능   1  액션을 이용해 반복 작업하기  중요                              419
                                            2  반복 작업 기록해 이용하기                                     420
                                            혼자 해 보기   3D 입체 오브젝트 만들고 그림자 효과 적용하기                  422


                                         찾아보기                                                     423


























                                                                                                  23





                                                                                               2022-02-07   오후 2:48:26
     일러 4.indb   23
     일러 4.indb   23                                                                            2022-02-07   오후 2:48:26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