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7 -
P. 17
01 | 오브젝트를 입체적으로 표현하기 우선순위 TOP 17
→ 3D and Materials•3D Extrude & Bevel•3D Revolve•Map Art 392
PART 기능 1 입체 오브젝트 만들고 질감과 조명 적용하기 신기능 392
06 기능 2 일반 오브젝트를 입체로 만들기 중요 393
3 문자에 3D 기능을 적용하고 수정하기 395
완성도를 높이는 기능 4 3D Revolve (Classic) 기능으로 입체 기둥 표현하기 중요 397
고급 효과 알아보기 5 360° 회전해서 입체 오브젝트 만들기 398
기능 6 Map Art 대화상자를 이용해 3D 오브젝트에 매핑하기 399
7 3D 회전과 매핑으로 입체적인 글씨 만들기 중요 399
8 Materials와 Lighting 기능으로 재질 있는 입체 글씨 만들기 신기능 402
02 | 오브젝트를 독특하게 변형하기 → Convert to Shape•Distort & Transform 404
기능 1 Convert to Shape 명령을 이용해 기본 도형으로 바꾸기 404
기능 2 Distort & Transform 명령으로 다양하게 왜곡하기 405
3 Pucker & Bloat 명령으로 기본 도형을 변형해 다양한 형태 만들기 407
4 Twist 명령으로 비틀어 회전하는 오브젝트 만들기 409
5 Zig Zag 명령으로 용암 만들기 411
03 | 오브젝트에 스타일 적용하기 → Stylize 우선순위 TOP 19 413
기능 1 스타일 변경하기 중요 413
2 Drop Shadow 명령으로 그림자 적용하기 415
3 Feather 명령으로 캐릭터 이미지 표현하기 416
4 Inner Glow 명령으로 체리 음영 만들기 417
5 Outer Glow 명령으로 네온사인 만들기 418
04 | 클릭 한 번에 반복 작업 실행하기 → Actions 패널•New Action 대화상자 419
기능 1 액션을 이용해 반복 작업하기 중요 419
2 반복 작업 기록해 이용하기 420
혼자 해 보기 3D 입체 오브젝트 만들고 그림자 효과 적용하기 422
찾아보기 423
23
2022-02-07 오후 2:48:26
일러 4.indb 23
일러 4.indb 23 2022-02-07 오후 2:4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