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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cel& PowerPoint


                  ‘검색보다 빠르고 동료보다 친절한’
                  엑셀&파워포인트&워드 2019+한글, 이렇게                                  하세요!                                                      &Word 2019+Hangeul






                         1     일단, 『무작정』 따라해 보세요!





                실제 업무에서 사용하는 핵심 기능만 쏙 뽑아 실무 예제로 찾기 쉬운 구성으로 중요도별로 배치했기 때문에
                ‘무작정 따라하기’만 해도 파워포인트 사용 능력이 크게 향상됩니다. ‘ Tip’과 ‘잠깐만요’는 예제를 따라하는 동안
                주의해야 할 점과 추가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또한 ‘리뷰! 실무 예제’로 자신의 실력을 점검해 보고 ‘핵심!
                실무 노트’로 활용 능력을 업그레이드해 보세요.


                                                                                      핵심 키워드로
                                                            l 우 선 순 위 l
          반드시 알고 넘어가야       01       파워포인트 2019             실무 TOP 01  슬라이드에 텍스트 입력하기 2010  | 2013  | 2016  | 2019  | OFFICE 365  업무 능력 업그레이드 !
                                                             01
                           Section                          예제                        •우선순위 TOP 20
          할 주요 내용 소개!                시작하기                                 예제파일 ː 마케팅.pptx    결과파일 ː 마케팅_완성.pptx
                                                           1 1번 슬라이드를 선택하고 제목에는 『마케팅 개념과 마케팅 전략』을, 부제목에는 『영업관리  문서작성
                              파워포인트는 시각 자료를 만드는 소프트웨어로, 발표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나 키워드를 바탕으로 도해, 표, 차트 등을 함께   팀』을 입력하세요. 새 슬라이드를 삽입하기 위해 [홈] 탭 - [슬라이드] 그룹에서 [새 슬라이드]의
         •학습안 제시              활용하여 프레젠테이션을 작성합니다. 만약 빈 슬라이드에서 자료를 만드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이미 만들어진 서식이나 템플   를 클릭하세요.
                              릿을 적극 활용해 보세요. 디자인이 훌륭하고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효율  텍스트
                              적으로 표현할 수 있어요. 또한 원하는 서식이 없으면 사용자의 스타일에 따라 얼마든지 새로운 서식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3
         •결과 미리 보기                                             4
         •섹션별 주요 기능 소개       PREVIEW                           1                    도형/도해
                                                                            Tip
                                                               2  입력        C +  M을 눌러도 새 슬라이드  그림/표/차트
                                                                            를 삽입할 수 있어요.    필수 기능만 쏙 뽑아
                                                                                      실무에 딱 맞게 !
                                                           2 1번 슬라이드의 아래쪽에 새 슬라이드가 삽입되면 제목에는 『목차』를, 내용에는 『마케팅의 정
                                                                                    오디오/비디오
                                                            의』를 입력하고 J를 눌러 줄을 변경한 후 『마케팅의 주요 개념』을 입력하세요. 이와 같은
                                                            방법으로 다음 줄에 『마케팅 의사결정 변수』를 입력하세요.
                                                                                      •핵심 기능/실무 예제
                                                                                    애니메이션
                             ▲   파워포인트 2019의 ‘Back Stage’                             •무작정 따라하기
                             화면 살펴보기                                                슬라이드쇼
                                                                            Tip       •Tip/잠깐만요
                                                                      2  입력
                                                                            J를 누르면 단락이 바뀌면
                                                                            서 새 글머리 기호가 생겨요.
                                                             1  확인          하지만 단락을 나누지 않고 글
                                                                            머리 기호 없이 줄을 바꾸려면   테마디자인
                                                                            V +  J를 누르세요.
                                  ▲ 프레젠테이션 문서 저장하기                                    검색보다 빠르다 !
                                                           잠깐만요  텍스트 개체 틀에서 다른 텍스트 개체 틀로 커서 이동하기
                                                            ‘제목을 입력하십시오’가 입력된 제목 개체 틀에 텍스트를 입력하고 C +  J를 누르면 ‘부제목을 입력하십시오’가 입력된   저장/인쇄
                             섹션별  01 | 시작 화면 살펴보기   02 | 파워포인트 2019의 새로운 기능 살펴보기     부제목 개체 틀로 커서가 이동합니다. 이와 같이 C +  J를 누르면 다음 텍스트 개체 틀로 쉽게 이동할 수 있어요. 또한
                             주요 내용  03 | 파워포인트 2019의 화면 구성 살펴보기   04 | 프레젠테이션의 보기 형식 살펴보기     슬라이드에 삽입된 마지막 텍스트 개체 틀에서 C +  J를 누르면 현재 슬라이드 다음의 새 슬라이드에 텍스트 개체가 삽  • 탭
                               05 | 테마 선택해 새 프레젠테이션 만들기   06 | 프레젠테이션 저장하기  입됩니다. C +  J를 누르면 텍스트로 구성된 슬라이드에서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도 쉽고 빠르게 작업할 수 있어요.
                                                                                    39
          UP무 능력 향상을 위한                          실무 예제         실무 노트                  프로 비즈니스맨을
                                             Up무 능력 향상을 위한 활용 실습  프로 비즈니스맨을 위한 활용 Tip
          활용 실습                                                                       위한 활용 TIP !
                             1  줄 간격 변경하고 단어가 잘리지 않게 줄 바꾸기  1  글머리 기호와 텍스트 간격 조정하기
                                예제파일 ː 허브_줄간격.pptx    결과파일 ː 허브_줄간격_완성.pptx   예제파일 ː 마케팅_실무노트.pptx    결과파일 ː 마케팅_실무노트_완성1.pptx
         •리뷰! 실무 예제          3번 슬라이드에서 ‘줄 간격’은 [1줄], ‘단락 뒤’ 간격은 [12pt]로 지정하고 줄 끝의 한글 단어가 잘리지   문단 단락에 글머리 기호가 있는 여러 수준의 텍스트가 있을 때 글머리 기호와 첫 번째 텍스트 사이의   • 핵심! 실무 노트
                             않게 줄을 바꿔보세요.                  간격을 조절하려면 ‘눈금자’를 사용하세요.
                             예제          결과                              9번 슬라이드를 선택하고 [보기] 탭 - [표시] 그
                             화면          화면                         3   룹에서 [눈금자]에 체크하여 화면에 눈금자를
                                                                 4  체크  표시하세요.
                                                              1  드래그
                                                                        Tip
                                                              2         슬라이드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 [눈금자]를 선
                              Hint  ①   내용 개체 틀을 선택하고 [홈] 탭 - [단락] 그룹에서 [줄 간격] - [줄 간격 옵션]을 선택하세요.  택해도 됩니다.
                               ②   [단락] 대화상자의 [들여쓰기 및 간격] 탭에서 ‘간격’의 ‘줄 간격’은 [1줄], ‘단락 뒤’ 간격은 [12pt]로 지정하세요.
                               ③ [단락] 대화상자의 [한글 입력 체계] 탭에서 [한글 단어 잘림 허용]의 체크를 해제하세요.
                                                                         간격을 조절하고 싶은 단락에 커서를 올려놓으
                                                                        면 눈금자에 간격 표시가 나타나요.
                                                               1
                             2  목록 수준에 따라 글머리 기호의 모양 다르게 지정하기  2  간격 표시 확인  2  1    : 글머리 기호가 시작되는 위치
                                                                       2    : 첫 번째 텍스트가 시작되는 위치
                                예제파일 ː 허브_글머리.pptx    결과파일 ː 허브_글머리_완성.pptx  3
                                                                       3    : 단락 왼쪽 여백
                             3번 슬라이드에서 글머리 기호를 목록 수준에 따라 각각 다음과 같은 모양으로 변경해 보세요.
                                                               1  커서 올려놓기
                              •첫 번째 수준 : ☞, ‘파랑, 강조 1’   •두 번째 수준 : -, ‘흰색, 배경 1, 50% 더 어둡게’
                             예제          결과                             첫 번째 글자가 시작되는 위치의 표식을 오른쪽
                             화면          화면                              으로 드래그하여 글머리 기호와 텍스트 사이의
                                                              1  드래그   간격을 넓혀보세요. 이때 C을 누른 상태에서 표식을
                                                                       드래그하면 표식을 좀 더 세밀하게 이동할 수 있어요.
                                                               2  커서 올려놓기 → 4  동일한 수준의 단락은 같은 간격으로 지정해야 해요.
                                                                       방금 전의 작업을 반복하려면 해당 문장의 첫 번째 글
                                                                       자에 커서를 올려놓고 4를 누르세요.
                                                              3  커서 올려놓기 → 4
                              Hint  ①   ‘정의’를 드래그하여 선택하고 [홈] 탭 - [단락] 그룹에서 [글머리 기호]의 내림 단추(   )를 클릭한 후 [글머리
                                기호 및 번호 매기기]를 선택하세요.
                               ②   [글머리 기호 및 번호 매기기] 대화상자의 [글머리 기호] 탭에서 [사용자 지정]을 클릭하세요.
                               ③   [기호] 대화상자가 열리면 ‘글꼴’의 [(현재 글꼴)]에서 ‘하위 집합’을 [도형 기호], [기본 라틴 문자]로 선택하여
                                제시한 글머리 기호를 선택하세요.
                               ④   [글머리 기호 및 번호 매기기] 대화상자에서 색을 지정하고 동일한 목록 수준에서는 4를 눌러 작업을 반복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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