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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cess.on("uncaughtException", (error) /> {  // 모든 스레드에서 발생하는 예외 처리
                        console.log("uncaughtException/!");
                    });


                    uncaughtException.js 파일을 실행합니다.

                    > node uncaughtException.js
                    uncaughtException/!

                   try~catch 문으로는 제어할 수 없던 예외 처리를 uncaughtException 이벤트로 제어했습니다.






                   3.3         Node.js로 서버와 클라이언트 만들기
                                                                      No DE .js Mi C ros E rvi CE s






                   Node.js는 기본적으로 고성능 네트워크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네트워크 프레임워크입니다.

                   고성능 I/O 서버를 구현하는 것은 많은 학습과 경험이 필요한 영역이었습니다. Node.js는 이러
                   한 복잡한 영역을 효과적으로 은닉화(encapsulation)해 손쉽게 고성능 I/O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
                   게 합니다.

                   네트워크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요청하는 쪽을 클라이언트, 응답하는 쪽을 서버라고 합니다. 일반
                   적으로 사용자 영역에 가까울수록 클라이언트라고 생각하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 영역에
                   가까울수록 서버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사용자 영역 안에서도 서버와 클라이언트가 존재할 수

                   있고, 시스템 영역 안에서도 서버와 클라이언트 역할이 구분될 수 있습니다.

                      그림 3-3 위치에 따라 구분되는 서버와 클라이언트 역할



                      클라이언트                서버/클라이언트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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