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 -
P. 4
2
Part 01 | 움직임을 위한 기본 도구 익히기 → 선택·확대 / 축소·손 도구 104
모션 디자인하기 기능 1 레이어, 화면 선택 및 이동과 확대/축소하기 중요 104
2 간편하게 레이어 선택하기 중요 106
3 손 도구를 이용해서 작업 화면 이동하기 108
4 확대/축소 도구를 이용해서 화면 조정하기 109
02 |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익히기 → 키프레임 / Transform 속성 110
기능 1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이해하기 중요 110
기능 2 Transform 속성의 구성 요소 알아보기 중요 111
3 위치(Position) 이동하기 111
4 크기(Scale) 조절하기 115
5 회전(Rotation)하기 116
6 불투명도(Opacity) 적용하기 118
7 레이어에서 불필요한 속성 숨기기 120
기능 8 빠른 작업을 위한 레이어의 Transform 속성 단축키 알아보기 122
9 다양한 속성을 적용한 애니메이션 만들기 중요 123
03 | 기본 애니메이션 만들기 → 모션 스케치 / 패스 / 위글러 / 익스프레션 / 모션 블러 125
기능 1 모션 스케치 이해하기 125
2 모션 스케치를 이용해 드래그하는 대로 움직임 만들기 127
기능 3 패스를 이용해 마스크 적용하기 128
4 패스 형태대로 움직임 만들기 중요 129
기능 5 위글러(Wiggler)를 이용해 흔들기 132
6 위글러를 이용해 흔들리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134
7 회전 기능이 추가된 퍼핏 핀 도구 이용하기 신기능 136
8 익스프레션(Expression)으로 움직임 만들기 138
9 Parent 기능을 적용해 레이어에 움직임 만들기 중요 140
기능 10 모션 블러 설정하기 우선순위 TOP 18 중요 142
11 빠른 움직임과 함께 모션 블러 적용하기 145
12 Auto-Orient로 위치에 따라 방향 바꾸기 중요 147
13 Convert Audio to Keyframes로 음악 싱크 적용하기 중요 150
04 | 속도 변화에 따른 움직임 만들기 → Easy Ease In·Out / Graph Editor 153
기능 1 Easy Ease In, Out 기능으로 속도 조절하기 우선순위 TOP 02 중요 153
2 Easy Ease와 In/Out으로 속도 변화 만들기 중요 155
기능 3 Composition 패널에서 프레임, 키프레임의 변화 살펴보기 158
기능 4 Temporal/Spatial Interpolation 이해하기 중요 160
5 Spatial Interpolation을 이용해 동선에 변화 만들기 163
기능 6 그래프 에디터 알아보기 우선순위 TOP 01 중요 168
7 그래프 에디터로 자연스럽게 움직임 연결하기 중요 175
8 공처럼 튕기기 180
혼자 해 보기 움직임의 속성과 속도 변화 만들기 185
12
애펙(last).indb 12 2020-03-10 오전 11:23:48